논문 및 연구활동 |
- 연구활동(주요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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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고욱, 최재원,
A pedagogic method helps to create an actionable policy from big data through a PDCA cycle
,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POLICY AND MANAGEMENT
, Vol.16
, No.1
, pp.4
-17
(Apr, 2016)
-
[논문]
최재원, 고욱, 신종호,
대학수업에서 모바일 기반 교실응답시스템(MCRS)활용에 대한 학습자 인식에 관한 연구
,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AJMAHS)
, Vol.5
, No.6
, pp.347
-363
(Dec, 2015)
-
[논문]
신종호, 고욱, 최재원,
대학교육에서의 학습분석 적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교수자의 관점을 중심으로
, 교육공학연구
, Vol.31
, No.2
, pp.223
-252
(Jun, 2015)
-
[논문]
최재원, 고욱,
기획 관점에서 바라본 온라인 게임의 현실통합(RI) 동기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8
, No.1
, pp.71
-80
(Mar, 2015)
-
[논문]
최재원, 고욱,
게임 기획에서의 조작적 조건화 분석 가이드라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7
, No.4
, pp.21
-30
(Jan, 2015)
- 국제학술논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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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고욱, 최재원,
A pedagogic method helps to create an actionable policy from big data through a PDCA cycle
,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POLICY AND MANAGEMENT
, Vol.16
, No.1
, pp.4
-17
(Apr, 2016)
- 국내학술논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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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최재원, 고욱, 신종호,
대학수업에서 모바일 기반 교실응답시스템(MCRS)활용에 대한 학습자 인식에 관한 연구
,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AJMAHS)
, Vol.5
, No.6
, pp.347
-363
(Dec, 2015)
-
[논문]
신종호, 고욱, 최재원,
대학교육에서의 학습분석 적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교수자의 관점을 중심으로
, 교육공학연구
, Vol.31
, No.2
, pp.223
-252
(Jun, 2015)
-
[논문]
최재원, 고욱,
기획 관점에서 바라본 온라인 게임의 현실통합(RI) 동기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8
, No.1
, pp.71
-80
(Mar, 2015)
-
[논문]
최재원, 고욱,
게임 기획에서의 조작적 조건화 분석 가이드라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7
, No.4
, pp.21
-30
(Jan,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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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최재원, 고욱,
미디어 심리학 융합교육을 통한 게임 몰입이론학습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7
, No.3
, pp.17
-26
(Sep,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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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고욱,
상황 판단을 위한 협상 이론 기반 스토리텔링 교육
,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 Vol.7
, pp.174
-203
(Apr, 2013)
-
[논문]
최재원, 고욱,
빅데이터 스토리텔링: '규모'에서 '통찰력'의 개념으로
,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 Vol.7
, pp.9
-34
(Apr,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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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임유상, 고욱,
초대형 입체 멀티스크린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 애니메이션연구
, Vol.1
, No.16
, pp.56
-75
(Mar, 2011)
-
[논문]
임유상, 고욱,
3D애니메이션에서의 내러티브에 의한 색채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Vol.9
, No.4
, pp.162
-171
(Apr, 2009)
-
[논문]
고욱,
스테레오 3D 기법을 활용한 경주 Expo 제작 사례
, 정보과학회지
, Vol.21
, No.7
, pp.44
-48
(Jul,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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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고욱, 김효근,
온라인게임산업육성정책
, 정보과학회지
, Vol.20
, No.1
, pp.34
-37
(Jan, 2002)
- 국제학술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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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회의]
고욱,
"천마의꿈"제작사례발표
, 2003 International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Vol.1
, No.1
, pp.54
-64
(Oct, 2003)
- 국내학술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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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회의]
최재원, 고욱,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활용 및 트렌드 연구
, The 10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Digital Storytelling & Emerging Technologies
(Oct, 2014)
-
[학술회의]
고욱,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사용을 위한 학습 분석
, The 10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Digital Storytelling & Emerging Technologies
(Oct, 2014)
-
[학술회의]
최재원, 고욱,
자아 스토리텔링 교육에서의 성격분석
, The 9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Evolution of Digital Storytelling
, pp.120
-131
(Mar, 2014)
-
[학술회의]
고욱,
DSAL-NSSE Storytelling
, The 9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Evolution of Digital Storytelling
, pp.3
-26
(Mar, 2014)
-
[학술회의]
고욱,
데이터 사이언스 인재육성
, 데이터 사이언스(Data Science) 인재육성
(Jun,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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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회의]
고욱,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에 기반한 온라인게임 디자인
, Technology of Creating
(Nov,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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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회의]
고욱, 이동운,
조직대형을 이용한 그룹경로 찾기
, HCI2000 학술대회
, Vol.9
, No.1
, pp.952
-956
(Jan, 2000)
-
[학술회의]
고욱, 이동운,
게임 응용을 위한 동적 경로 찾기 알고리즘
, 한국 컴퓨터 그래픽스 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지
, Vol.5
, No.1
, pp.144
-150
(Aug, 1999)
- 저서 및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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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서]
김하진, 고욱, 이만재, 권은숙,
디지털 컨텐츠
(Oct,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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