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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디지털 미디어', '소셜 미디어', '라이프 미디어'의 기획 및 제작 능력과 이러한 미디어를 통해 만들어 지는 감성 및 정서 관련 빅 데이터의 분석, 진단, 평가 능력과 실무 감각을 가지고 글로벌한 창업이 가능한 ‘실무형 융합 라이프 미디어’ 인재 양성을 위해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는 대학원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융,복합 교육과정 특징

 
- 'MEST + MIPS 교육 과정'
- '브리지(Bridge) 교육 과정'
(MEST + MIPS : 디지털 미디어 + 심리학 분야의 특성화된 대학원 융합 교육 과정)
본 협동과정은 온라인 스마트 환경에서 라이프 미디어의 핵심 분야인 디지털 테라피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 IT 기술을 가르치는 MEST 과정과 인간 감성 심리 연구, 빅데이터 처리 등 인터넷 소셜(Social) 환경 관련 이론 및 기술을 가르치는 MIPS 과정으로 운영된다. 
• MEST : digital Media, user Experience, Smart therapy, Technology 융합 교육 과정
• MIPS : digital Media, Information, Psychology, Society 융합 교육 과정
(브리지(Bridge) 교육 과정')
협동 과정 대학원 진학시 대학에서 전공한 분야와 다른 분야의 전공 이해를 위해 '브리지 과목'을 개설 운영한다. 
 
 

취,창업 교육과정 특징

 
- '실무형 산학 연계 교육 프로그램'
- '실무형 단기 집중 교육 프로그램'
- '라이프 미디어 연구 센터' 운영
('실무적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 과정, '실무형 단기 집중 교육 프로그램')
실무적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전문가의 실무 세미나, 참여 국내 기업과의 공동 프로젝트 수행, 해외 대학 및 산업체와 국제 프로젝트 수행을 전공 필수 과목으로 운영한다. 또한, 브리지 과목이나 산업체의 주요 이슈에 대해 3~4주 동안, 주당 40시간(하루 8시간 강의, 실습) 이상 교육을 수행하는 ‘단기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라이프 미디어 연구 센터” 운영)
“라이프 미디어 연구 센터” 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하게 창업 및 회사 운영이 가능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비즈니스 영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비즈니스 영어' 회화 프로그램 운영
- 국내 및 해외 창업, 학술 교류, 공동 개발을 적극적으로 수행
- 국내 50명의 전문가 + 해외 100명의 전문가 풀(Pool)을 운영.
 
 

국제화 교육과정 특징

 
- '국제 공동 강의 프로그램'
- '글로벌 논문 심사 제도'
- '해외 장,단기 파견 프로그램'
- '해외 교원, 전문가 초청 프로그램'
('국제 공동 강의 프로그램')
외국의 우수한 대학과 협력하여 국제공동 화상강의를 통해 해외의 석학으로부터 수상이 가능한 글로벌 강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글로벌 논문 심사 제도')
모든 석사 및 박사 학위의 논문 지도 및 심사에서 외국의 해당 분야 전문가(교수 및 실무 개발자)를 최소 1명 참여하도록 하여 국제 수준의 논문이 만들어지도록 유도한다.
('해외 장,단기 파견 프로그램', '해외 교원, 전문가 초청 프로그램')
대학원생의 해외 장, 단기 파견 및 해외의 교원 및 산업체 전문가를 초청하여 세미나 협력 등을 수행함으로써 대학원생 및 협동 과정 대학원이 국제적인 감각을 확보하도록 유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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